1조 (목적)
본 약관은 ㈜시공테크가 운영하는 편안창고 스페이스타임 과 관련하여 사업자 ㈜시공테크(이하 ‘사업자’)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조 (약관의 변경)
4조 (회원)
대한민국 국내에 거주중이며 만 19세 이상인 자
사업자가 사용을 승인한 신용카드 회사가 발행하는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자동이체가 가능한 예금계좌 보유한 자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없는 경우
사업자와 송수신이 가능한 이메일과 연락가능한 주소, 전화번호를 보유하고 있는 자
가입신청자가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없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사업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기타 본 약관 또는 지침에 위배되거나 위법이 여부가 있다고 판단되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을 한 고객이 본 약관 또는 지침 등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을 한 고객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원가입을 한 고객이 과거 본 약관 또는 지침 등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의 정지 및 취소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원가입을 한 고객이 등록 정보를 허위기재, 오기 또는 누락 등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 관련 사용료, 미납금, 연체료 등을 사업자가 조기한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가 확인된 경우
기타 고객의 불법행위, 체납 등 사업자가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조 (계약의 체결)
6조 (서비스 유의사항)
7조(사업자의 의무)
8조 (고객의 의무)
총기 및 화약류, 폭발물 기타 인화성 물품 등
동․식물 및 부패되거나 변질되기 쉬운 물품 등
악취를 유발하거나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물품 등
냉동 또는 냉장이 필요하거나 그 외 사업자가 제공하는 사업장의 온도와 습도 범위에 맞지 않는 물품 등
범죄와 관련되거나 마약류, 독극물류 등 보관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물품 등
현금, 수표, 어음, 주권, 중요한 서류 등 분실이나 훼손시 막대한 손해가 발생하는 물품 등
고가의 미술품이나 명품 등 분실이나 훼손 시 막대한 손해가 발생하거나 가치산정이 어려워 보험적용이 어려운 물품 등
숙박, 취사 등 물품의 보관과 관련 없는 행위 등
고성방가, 흡연, 음주, 화기 사용 등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등
쓰레기를 버리거나 오염 물질을 방치하는 행위 등
반려견 등 동물과 함께 사업장에 출입하는 행위 등
보관시설을 훼손하는 일체의 행위 등
기타 보안 및 보관환경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일체의 행위 등
9조 (통신수단 및 정보 제공)
10조 (보증금)
11조 (사용료)
12조 (계약의 연장)
사용료, 미납 사용료, 연체료 등이 사업자가 고지한 날까지 지불되지 않을 때
제 3항의 규정에 의한 사용료에 대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고객이 본 약관 또는 지침 등에 위반한 때
13조 (계약의 종료)
계약을 연장하지 않겠다는 의사 통지 후 보관공간은 최초상태로 비워야 합니다.
보관함을 비운 후 빈 보관공간의 사진을 사업자의 앱에 업로드해 종료신청하여야 하며, 종료신청 시 계약은 종료됩니다.
사진 업로드 시 보증금은 즉시 환급절차가 시작되며, 미업로드 시 고객의 종료신청 이후 사업자가 확인/점검 후 환급합니다.
이후 보증금은 연체료, 운송료, 처분/복구 비용, 손해보상액 등 추가로 발생된 비용을 제한 후 반환됩니다.
보증금 환급 후 파손, 손해보상액 등이 확인된 경우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4조 (계약의 해지)
고객이 제8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계약자가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발생한 경우
계약자 사망 혹은(법인의 경우 폐업 및 청산)한 경우
수사기관의 압수수색 영장으로 인해 당사에 고객(계약자)과 관련된 보관공간의 압수수색을 진행할 경우
압류, 가압류, 가처분 등의 집행을 받거나 회생, 파산, 민사재판 신청을 받거나 고객이 이를 신청했을 때, 혹은 고객의 재산에 대한 상속의 개시가 있는 경우
15조 (고객이 회수하지 않는 보관물품의 처리)
16조 (보관 부적합 보관물품의 처리)
보관물품이 변질, 훼손 등에 의해 보관에 적합하지 않게 되었다고 판단 될 때
보관물품이 창고 또는 다른 임치물에 훼손을 가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 될 때
17조 (손해배상)
18조 (면책)
고객은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각 항목에 따른 2차적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조 (공동이용자의 추가등록)
20조 (약관의 해석 등)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 또는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와 고객이 합의하여 해결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21조 (관할법원)
본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사업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